본문 바로가기
현대전쟁

세컨드 인 커맨드(Second In Command) 2006년 미국 루마니아

by 하승범 2014. 3. 20.

세컨드 인 커맨드(Second In Command) 2006년 미국 루마니아


내전으로 반군들에게 포위된 미국 대사관을 지키는 미 해병대의 이야기를 그린 DVD 영화이다.


"Second In Command (2IC)"는 영국 육군이나 영국 해병대, 미군에서 대대나 연대의 선임참모와 동등한 권한을 갖는 '부지휘관'을 의미한다. 통상적으로 소대급의 경우에는 중사가, 중대급의 경우는 대위가, 대대급의 경우 소령이, 연대급의 경우 중령이 담당한다.


감독 ; 사이먼 펠로우즈(Simon Fellows)

출연 ; 장 클로드 반담(Jean-Claude Van Damme), 줄리 콕스(Julie Cox)

동유럽 몰도바공화국(Moldavia)의 미국대사관에 무관으로 샘 키넌중령(Samuel "Sam" Keenan)이 부임한다. 한편 선거로 새롭게 당선된 몰도바공화국 대통령 유리 아미레프(Yuri Amirev)에 반대하는 공산주의 시민군에 의해 위험에 처한다. 정부군은 반란군을 진압하기 위해 투입되어 소수의 근위병으로 무장시민군에 대항할 수 없어 미국 대사관으로 피신한다. 샘 키넌중령(Samuel "Sam" Keenan)과 미 해병대는 정부군과 미 해병대가 도착하는 6시간 동안 무장시민군과 사투를 벌인다.


1991년 소련으로부터 분리독립한 몰도바공화국에는 실제 약 6천여명의 병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루지야나 우크라이나 등 구 소련연방에서 독립한 국가가 그러하듯 몰도바공화국에도 가가우지아 자치공화국과 트란스니스트리아공화국(Transdniestria)이 있다. 몰도바의 실질적인 통치를 받고 있는 가가우지아 자치공화국과는 달리 트란스니스트리아는 분리독립요구로 분쟁이 계속되는 지역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