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3세계 분쟁사

더블 타겟 (Shooter) 2007년 미국

by 하승범 2007. 8. 8.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블 타겟 (Shooter) 2007년 미국
 

스티븐 헌터의 소설 '포인트 오브 임팩트(Point of Impact)'을 원작으로 아프리카 이디오피아의 석유이권에 개입하고 있는 미국정보기관의 음모에 휘말린 전직해병저격병의 활약상을 그린 액션영화.

감독 ; 안톤 후쿠아 Antoine Fuqua
출연 ; 마크 웰버그 Mark Wahlberg 마이클 페나 Michael Pena
대니 글로버 Danny Glover 케이트 마라 Kate Mara 엘리어스 코티스 Elias Koteas 론다 미트라 Rhona Mitra 레이드 세베드지야 Rade Serbedzija 레본 헴 Levon Helm 네드 비티 Ned Beatty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해병 저격병인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는 동료 도니 팬(Donnie Fenn)과 함께 정보기관의 지휘아래 아프리카 이디오피아에서 반군을 피해 철수하는 아군의 퇴로를 엄호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예측보다 막강한 반군의 공세에 고전하는 과정에서 후방의 정보기관은 철수하고 버려지는 과정에서 도니 팬(Donnie Fenn)이 전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료의 전사에 책임감을 느끼고 해병대를 전역하고 산속에 은거하며 생활하고 있는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에게 CIA 소속의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이 찾아와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음모를 분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을 요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디오피아의 대주교를 환영하는 행사에 미국 대통령이 참석한다.  주변은 삼엄한 경비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저격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암살음모를 저지하는 일을 맡고 있던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는 미 대통령 옆이 이디오피아 대주교가 암살당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디오피아 대주교의 암살 직후 정보요원들은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의 적으로 변해 그를 죽이려고 한다.  그들의 음모에 말려든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는 미 대통령 암살미수범으로, 대주교의 암살범으로 공개수배되어 쫓기는 신세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행사장 경비를 맡았던 FBI요원 닉 멤피스(Nick Memphis)는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를 제지하지 못한 책임으로 고통을 받고 모든 언론은 그를 쫓는 정보요원들을 따돌린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의 모든 것을 파헤치며 마녀사냥을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쫓기던 밥 리 스웨거중사(Bob Lee Swagger)는 자신의 전사한 동료 도니 팬(Donnie Fenn)의 간호사 출신의 미망인 사라 팬(Sarah Fenn)을 찾아 도움을 청하고 부상을 치료하며 대응방안을 찾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BI요원 닉 멤피스(Nick Memphis)는 벌어진 사건을 주의 깊게 살피며 무언가 석연치 않음을 느낀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그의 그런 지적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는 닉 멤피스(Nick Memphis)에게 자신을 찾아왔던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의 차량번호를 제공한다.  이런 움직임을 확인한 CIA공작팀에 의해 을 납치되었다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에게 구출된 닉 멤피스(Nick Memphis)도 음모를 파헤치는데 합류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와 닉 멤피스(Nick Memphis)은 총기와 저격관련 전문가로 부터 전설적인 저격수가 CIA에 의해 부상후 구조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를 추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와 닉 멤피스(Nick Memphis)를 도청 등을 통해 파악하고 있는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의 공작팀은 사라 팬(Sarah Fenn)를 납치하고 그들이 찾는 저격수를 미끼로 이들을 제거하려고 한다.  이미 미끼가 되어 버린 전설의 노장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에게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팀이 이디오피아에서 저지른 만행과 이디오피아 대주교를 대통령암살로 위장하여 저격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와 닉 멤피스(Nick Memphis)은 몬테나주 상원의원(Senator Charles F. Meachum)과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과 대면하며 납치되었던 사라 팬(Sarah Fenn)을 구해내고 그들의 음모에 대한 추궁과 고발을 하겠다고 주장하며 FBI에 투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의 공작팀은 이디오피아의 송유관공사를 위해 공사에 반대하는 주민들을 무참히 학살하였다.  수개의 마을에서 이런 학살을 자행하던 특수부대를 철수시키기 위하여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팀의 저격엄호를 받았던 것이다.  이디오피아 대주교는 이런 문제를 공론화시킬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대통령 암살을 위장하여 저격하였고 그것을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가 저지를 것으로 위장하여 희생양을 삼았던 것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는 법무장관과 FBI국장 등이 참석한 청문회에서 자신이 대통령암살사건과 무관함을 사건현장에서 수거한 그의 CheyTac M200 저격소총의 공이가 없음으로 증명한다.  한편 닉 멤피스(Nick Memphis)와 함께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의 이디오피아 주민학살에 대해 고발한다.  그러나 법무장관으로 부터 미국 국외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 처벌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은 승리의 V자를 그리며 살아진다.

"정의가 꼭 승리하지는 않는다네,  나도 가끔은 서부시대가 그립기도 하다네" - 법무장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 리 스웨거(Bob Lee Swagger)는 동료에 대한 복수와 정의 실현을 위해 몬테나주 상원의원(Senator Charles F. Meachum)과 아이삭 존슨대령(Colonel Isaac Johnson)를 직접 심판한다.

이 영화는 스티븐 헌터의 베스트셀러 소설 '밥 리 스웨거' 시리즈의 1탄 <포인트 오브 임팩트(Point of Impact)>를 영화화한 것으로 <블랙 라이트(Black Light)>, <타임 투 헌트(Time To Hunt)>, <47번째 사무라이(The 47th Samurai)>등이 이어서 시리즈로 출간되었다고 한다. 

치밀한 "스나이퍼"의 세계, 거대한 음모에 놓인 개인, 그것을 극복하고 복수하는 주인공 등의 모습으로 헐리우드가 추구하는 액션영화의 고른 요소를 갖추고 있다.  특히 이 영화에 관심을 갖고 '전쟁영화' - 제3세계분쟁영역에 분류하는 까닭은 '이디오피아' 송유관을 둘러싼 군산복합체의 만행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세계경찰국가로 나선 미국이 단순히 휴머니즘에 따라 세계 각지에 군대를 파견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이 영화는 그러한 미국의 패권주의 이면에 숨은 미국의 또 다른 권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스티븐의 영화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CheyTac M200 (구경 .408 CheyTac)

사용자 삽입 이미지Cheyenne Tactical M200 Interven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M82A1 Barrett Rifle (12.7 x 99 mm NATO,)

사용자 삽입 이미지The TRAP T-250: A modular, remotely operated weapons system

사용자 삽입 이미지미 해병대 M40A1 저격소총 (7.62x51mm NATO (.308 W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