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군대영화

어 퓨 굿 맨 (A Few Good Men) 1992년 미국

by 하승범 2014. 9. 27.
반응형

어 퓨 굿 맨 (A Few Good Men) 1992년 미국

쿠바의 관타나모 미 해병대기지(United States Naval Base, Guantanamo Bay, Cuba)에서 사병이 다른 해병들에 의한 폭행으로 사망한다. 이 사건의 변호를 맡은 캐피 중위(Lieutenant Daniel Alistair Kaffee)와 겔로웨이 소령(Lieutenant Commander JoAnne Galloway)은 이것이 관타나모기지에 잔존하는 '코드레드(Code Red)'라는 사병간 가혹행위가 원인이라고 파악한다. 이러한 진실을 밝히는 군사재판을 그린 영화이다.

감독 ; 로브 라이너 Rob Reiner
출연 ; 톰 크루즈 Tom Cruise, 잭 니콜슨 Jack Nicholson, 데미 무어 Demi Moore, 케빈 베이컨 Kevin Bacon, 케빈 폴락 Kevin Pollak


1989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상연되었던 작가 아론 소킨(Aaron Sorkin)의 동명 희곡을 영화한 작품이다. 'A Few Good Men'은 미 해병대의 표어이다.

이 영화는 미 관타나모 기지에서 발생한 실화를 기반으로 한다. 데이비드 콕스상병 등 9명의 미해병대는 해군범죄수사대(NCIS)에 자신들을 밀고한 동료 해병을 묶고 구타하였다. 당시 그들의 지휘관이 이것을 지시했는지 논란이 있었지만 무협의 처리되었다.


쿠바의 관타나모 미 해병대기지(United States Naval Base, Guantanamo Bay, Cuba)에서 사병이 다른 해병들에 의한 폭행으로 사망한다


미 해군법무단(Navy Judge Advocate General Corps)은 이 사건을 법정밖 합의(Out-of-Court Settlements)을 통해 조용히 종결하려고 캐피 중위(Lieutenant Daniel Alistair Kaffee)에게 변호를 맡긴다. 그러나 내사과 소속 겔로웨이 소령(Lieutenant Commander JoAnne Galloway)은 이 사건이 상관의 명령에 의하 사병간 가혹행위인 '코드 레드'라고 인식하고 있다. 한편 관타나모 기지 미 해병대 지휘관 네이선 R. 제셉 해병대령(Col.Nathan R. Jessep)은 이 사건을 은폐하려고 한다.

럴드 W. 도슨 해병일병(LCpl, Lance Corporal Herold W. Dawson)과 로든 다우니 해병이병(PFC.Private First Class)은 자신들은 상관의 명령을 수행한 뿐이라고 주장하며 법정밖 합의(Out-of-Court Settlements)을 거부하고 정식 재판을 요청한다.

네이선 R. 제셉 해병대령(Col.Nathan R. Jessep)은 캐피 중위(Lieutenant Daniel Alistair Kaffee)와의 재판과정에서 벌어진 논쟁을 통해 자신이 코드 레드를 명령했다는 사실을 털어놓는다.

명예를 목숨처럼 생각하고 상관의 명령에 복종해서 살인을 저질렀던 럴드 W. 도슨 해병일병(LCpl, Lance Corporal Herold W. Dawson)과 로든 다우니 해병이병(PFC.Private First Class)은 무죄판결을 받는다. 그러나 신념으로 지키려고 했던 '해병대'는 불명예스럽게 떠나야하는 처지가 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