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하 2.6 - 풀 스피드 (Les Chevaliers Du Ciel) 2005년 프랑스

기타군대영화

by 하승범 위드아띠 2007. 7. 28. 03:30

본문


마하 2.6 - 풀 스피드 (Sky Fighters, Les Chevaliers Du Ciel) 2005년 프랑스
 

<하늘의 기사들>이라는 TV 시리즈로 제작된 바 있는 프랑스 만화가 장-미셸 샬리에(Jean-Michel Charlier)와 알베르 우데르조(Albert Uderzo)의 만화 <탕기와 라베뒤르의 모험(Les Aventures de Tanguy et Laverdure)>을 영화화한 것으로 프랑스 최신 전투기 미라지 2000 (Mirage 2000)을 탈취하려는 테러리스트의 음모를 분쇄한다는 경쾌한 항공영화.

감독 : 제라르 피레스 Gerard Pires
출연 : 브누와 마지멜 Benoit Magimel  클로비스 코르니악 Clovis Cornillac 제랄딘 페일하스 Geraldine Pailhas 앨리스 태그리오니  Alice Taglioni  레이 리예스 Rey Reyes  필립 토레톤 Philippe Torreton



초계비행 중이던 프랑스 공군소속의 미라지전투기조종사 마첼리대위(Capitaine Antoine "Walk'n"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Sébastien "Fahrenheit" Vallois)는 에어쇼 도중에 전투무장을 한 채 사라진 미라지 2000 전투기를 찾으라는 명령을 받는다.


수색비행을 통해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는 여객기의 동체 밑에 숨어 탈출하고 있는 미라지 전투기를 발견하고 제지한다.  이 과정에서 베로이스대위가 공격의 위협을 당하자 마첼리대위가 그 전투기를 격추한다.


기지로 돌아온 이들은 정보기관의 맬리 코스테(Maelle Coste)와 버트란드(Bertrand)요원으로 부터 에어쇼를 통해 미라지 전투기가 탈취되는 과정을 모의훈련하는 과정이었으며 이들이 명령을 어기고 훈련 중이 전투기를 격추하였다고 주장을 듣게 된다.


한편 프랑스 오렌지공군기지에는 걸프전에 참전했던 에스텔 카스중위(Lieutenant Estelle 'Pitbull' Kass)가 미공군의 교환장교인 래슬리 헤겟중위와 함께 부임한다.


탈취 중이던 미라지 전투기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를 공격하려 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이 찍히 비행기록 비디오가 변조된 상태에서 과잉대응을 문제삼은 청문회는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를 직위해제한다.


국제무기상 레드 그레이브(Mrs. Redgrave)는 호주공군의 부차넌장군(General Buchanan)의 비호를 받으며 미국제 F-16과 프랑스 미라지전투기의 구매를 위한 테스트(캐논볼시합)을 제안한다.   맬리 코스테(Maelle Coste)와 버트란드(Bertrand)요원는 프랑스를 출발하여 북아프리카 리비아사막을 거쳐 아프리카 혼까지 약 4,000마일이 넘는 거리를 실제 상황으로 비행하는 테스트비행을 합의한다.


공군을 그만두고 관광비행기의 조종사생활을 하고 있는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에게 나타난 맬리 코스테(Maelle Coste)요원은 에스텔 카스중위(Lieutenant Kass)와 함께 미라지전투기의 테스트비행에 참여할 것을 권고받는다.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는 에스텔 카스중위(Lieutenant Kass) 등과 함께 테스트를 위한 미라지전투기를 호위하며 계획된 테스트비행을 시작한다.  공중급유를 받으며 이동하고 있는 이들은 북아프리카사막의 어느 한곳에서 약속된 공중급유기가 피습받게 되면서 급유를 받지 못하게 된다.


연료가 떨어진 이들은 근처의 버려진 비행장에 착륙하게 된다.  그러나 그곳에는 이미 테러리스트들이 이들이 착륙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테러리스트들에게 저항하던 아이팟대위(iPod)가 사살되고 에스텔 카스중위(Lieutenant Kass)는 어디론가 끌러간다.  그와함께 한대의 미라지전투기는 별도로 포장되어 콘테이너트럭에 실려 사라진다.

테러리스트 캠프에 억류되어있던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는 전투기조정기술을 배우려는 테러리스트를 교육하던 중 기지를 발휘하여 그곳을 탈출한다.

파리에 돌아온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는 코스테(Maelle Coste)요원으로 부터 파리에서 개최되는 정상회담 퍼레이드가 사라진 미라지 전투기에 의해 공격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전투기탈취사건은 버트란드(Bertrand)요원이 국제무기상 레드 그레이브(Mrs. Redgrave)와 계획한 일로 에어쇼를 통해 탈취하려고 하지만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에 의해 성사되지 못하자 카스대위를 투입하여 테스트비행의 형태로 음모를 꾸민 것으로 밝혀진다.


에스텔 카스중위(Lieutenant Kass)는 탈취한 미라지전투기로 파리정상회담장을 공격하려고 하다가 마첼리대위(Capitaine Marchelli)와 벨로이스대위(Capitaine Vallois)에게 제지를 당한다. 카스중위가 낙하산 탈출하여 추락하는 전투기는 마첼리대위에 의해 공원지역에서 공중격추된다.


이 영화와 맥을 같이 하는 종류의 영화는 ?
# 탑 건 (Top Gun) 1986년 미국

초음속 전투기의 비행하는 장면이 마치 학처럼 우아하게 보이도록 촬영이 되었다.  잠시나마 미라지 전투기의 섹시함(?)에 푹 빠질 수 있는 영화이다.  하지마 눈요기를 빼면 스토리는 엉성하다.  아니 정확히는 혼란스럽다.  버트란드요원이 항공기록을 조작하도록 하고 마첼리대위가 직위해제되고 있는데도 함구하던 '코스테요원'의 태도나 전투기 탈취에 성공하고 그레이브를 살해한 버트란드요원이 차량폭파로 죽는 장면이나 탈출한 카스중위가 멋지게 전용기로 탈출하는 장면이나....

하지만 초음속 전투기의 매력에 잠시나마 넋을 빼앗길 수 있는 멋진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 스티븐의 영화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