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윌리암 월톤(William Wharton)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눈덮인 제2차세계대전 중 프랑스 시골에서 독일군으로부터 정보를 빼내는 특수임무의 소부대가 벌이는 전쟁 영화.
감독 : 케이스 고든 Keith Gordon
출연 : 피터 버그 Peter Berg, 케빈 딜론 Kevin Dillon, 아리 그로스 Arye Gross, 에단 호크 Ethan Hawke, 게리 시나이즈 Gary Sinise, 프랭크 월리 Frank Whaley, 존 C. 맥긴리 John C. McGinley, 래리 조슈아 Larry Joshua, 데이비드 젠슨 David Jensen, 커트 로웬스 Curt Lowens
특히 이중에서 마더 윌킨스는 부인의 사산으로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태에 있고 니트하사는 그를 어떤 방법을 쓰든 전쟁에서 빼어 내어 윌킨스의 아내 '린다'에게 돌려보내려고 한다
러시아 동부전선에서 돌아온 늙은 장교와 어린 병사로 구성된 독일군 7명은 미군들에게 굿나잇인사를 한다던가, 농담을 나눈다던가, 눈싸움을 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군들과 소통을 하기를 원한다.
결국 독일군의 요청으로 니트하사는 슐츠와 더불어 독일군을 만나게 되고 이들이 항복을 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니트하사는 마더 윌킨스를 제외하고 다른 소대원들과 상의하여 이번 '가짜 전투'를 통해 독일군을 포로로 잡으면 마더 윌킨스의 공로로 돌려서 그가 훈장을 받게 하자고 제안한다. 마더 윌킨스가 모르게 벌이는 일이었다.
그런 중에 독일군 한명이 피살을 당한다. 멀리서 마더 윌킨스가 나타나 일단의 독일군과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알고 독일군에게 총격을 가한 것이다.
마더 윌킨스의 총격을 막으려고 파더 먼디가 달려 나가다 독일군 장교의 총에 사살당한다. 이내 전투가 벌어지고 슐츠가 부상을 당하고 한명의 부상당한 독일군을 제외하고 모든 독일군이 사살된다.
니트하사는 대전차대응부대로 전출된다. 마더 윌킨스는 동성무공훈장을 받게 되고.. 그리고 전쟁은 끝난다...
------------------------------------------------------------------------
이 영화는 초현실적 분위기에서 독일군과 겪게 되는 소대원들의 경험을 통해 전쟁의 아이러니함과 반전을 그리고 있다. 맹렬한 전투장면은 없지만 전쟁의 비극과 아픔을 마음 깊이 느끼게 하는 영화이다.. (스티븐의 영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