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영화話

장애인 성적권리 다룬 영화 ‘섹스볼란티어’ 온라인 무료 배급

by 하승범 2010. 4. 21.

영화 ‘섹스볼란티어’의 제작사 아침해놀이는 대한극장에서 영화를 온라인상에 무료 배급하겠다는 의미인 ‘0원 개봉’이란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영화관계자를 비롯 관련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왜 바꾸지 않고 남이 바꾸길 바라고만 있는가!” 라고 외치며 대한민국 교육의 현주소를 적나라하고 직설적으로 공격했던 가요계의 서태지가 있다면 지금 영화계에는 “유감스런 ‘140원짜리’꼬리표를 거부한다!”라는 구호와 함께 5년간 공들여 만든 영화를 온라인에 무료로 배급하겠다고 나선 영화 ‘섹스볼란티어’ 조경덕 감독이 있다.


지난해 33회 상파울로 국제영화제 대상수상을 계기로, 올해 3월 브라질 현지배급사와 수출계약이 체결되어 7월께 브라질 전역에서 개봉될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대만에서도 판권 수출 협상 중 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의 수익을 포기하면서 까지 공들여 만든 이 영화를 무료로 배급하겠다는 이유는 과연 무었일까?

이에 제작사 아침해놀이측은 "온라인 유통시장의 건전성이 많이 향상 실정이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불법 대 합법’의 비율이‘9대 1’인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눈 가리고 아웅하는 침묵의 카르텔이 계속 될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영화 ’섹스볼란티어' 역시 국내개봉과 동시에 온라인 불법 시장에서 140원짜리 꼬리표를 단채 불법적으로 배불리려는 이들의 꼭두각시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 그럴바에 차라리 떳떳한 ‘0원’짜리 영화로 ‘영원(永遠)히’ 관객들 곁에 남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영화 ‘섹스볼란티어’의 ‘0원 개봉’선언으로 영화계를 비롯 온라인 콘텐츠 유통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영화 ‘섹스볼란티어’는 4월 22일 스트리밍 방식으로 유니텔영화관 유씨네(www.ucine.co.kr)에서 첫 상영을 한다.  2010-04-21

<INFORMATION>
제목 : 섹스볼란티어
감독 : 조경덕
주연 : 한여름, 조경호, 홍승기
장르 : 드라마
제작 : 아침해놀이
배급 : 아침해놀이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후원 : 국가인권위원회
공식블로그 : www.s-volunteer.co.kr
개봉 : 2010년 4월 22일

<Synopsis>
불법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세사람. 여대생 ‘예리’, 중증뇌성마비 장애 남성 ‘천길’, 그리고 천주교 신부.
경찰 수사과정에서 그들은 성매매가 아닌 자원봉사였다고 주장한다. 사지가 부자유하여 혼자서는 그 무엇도 할 수 없는 천길. 그는 평생 거의 집 밖에도 나와 본적 없지만 독학으로 방송통신대에 입학하고 시인으로 등단까지 하였다. 그러던 중, 장애의 악화로 죽음을 앞두게 된 천길은 신부에게 고해성사한다. 죽기 전에 따뜻한 사람의 체온을 느껴보고 싶다고. 종교와 현실적 문제 사이에서 고뇌하던 신부에게 예리가 찾아오는데... .

출처: 아침해놀이
홈페이지: http://www.s-volunteer.co.kr

지금 당장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까다로운 심사없이 즉시 입금되는 대출정보
합리적인 비용, 요요 적고 쉽고 빠른 한방 다이어트, 날씬하고 탄력있는 S라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