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전쟁

더 월 (The Wall) 2017년 미국

by 하승범 2017. 7. 9.


더 월 (The Wall) 2017년 미국


두 명의 미군 병사가 이라크 저격병에 의해 무너져가는 벽을 두고 대치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전쟁 심리 스필러영화이다. '아마존 스튜디오'(Amazon Studios)가 제작한 아마존 오리지널 작품으로 이라크 전쟁에 참전한 저격수를 중심으로 야전 병사의 관점에서 바라본 전쟁의 참상을 그리고 있다. 


감독 : 더그 라이만 Doug Liman
출연 : 애런 존슨 Aaron Johnson 존 시나 John Cena 레이스 너클리 Laith Nakli



2007년 말, 미국은 이라크 전쟁의 승리를 선언한다. 그 시각 이라크 사막 한 지역에서 지원요청을 받고 투입된 해병대 51특전대 앨런 아이삭 병장(Sergeant Allen Isaac)와 쉐인 메튜 하사(Staff Sergeant Shane Matthews)는 석유수송관 시설 공사 중 누군가에게 공격을 받은 민간군사기업 소속 작업자와 경비원들의 시체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들도 보이지 않는 이라크 저격수의 공격을 받는다. 이렇게 미군 병사 두 명은 '고스트, 쥬바, 죽음의 천사'라 불리는 전직 교사 출신 이라크 저격수의 공격으로 이전에 학교였다는 허술한 벽 뒤에 고립된다. 허물어져 가는 낮은 담장 뒤에 몸을 숨겨야 하는 두 병사는 이라크 저격수가 무전기를 통해 펼치는 심리전에도 맞서 싸워야 하는 처지이다.


이렇게 이라크 저격수 '고스트'는 위기에 빠진 병사들의 구조를 나오는 미군들을 차례로 유인하여 저격한다. 




이 작품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참전했던 전직 미 특수부대 레인저 저격수 출신 작가 '니콜라스 어빙'의 기술 자문을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