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라이드 (Allied) 2016년 미국

2차 세계대전-유럽

by 하승범 위드아띠 2016.08.28 05:19

본문


얼라이드 (Allied) 2016년 미국

1942년 북아프리카 모로코 카사블랑카를 배경으로 독일군 고위층 암살작전에 함께 투입된 남녀 정보원들의 사랑과 결혼 등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아내가 스파이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정보국 장교가 72시간 내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아내의 비밀을 파헤치는 그린 스릴러 영화로 실화에 바탕한다.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Robert Zemeckis
출연 : 브래드 피트 Brad Pitt 마리옹 꼬띠아르 Marion Cotillard 리지 캐플란 Lizzy Caplan 매튜 구드 Matthew Goode 래피 캐시디 Raffey Cassidy 샬롯 호프 Charlotte Hope

1942년, 캐나다공군 정부부 소속 맥스 바탄 (Max Vatan)은 독일 대사를 암살하기 위해 프랑스식민지 모로코 카사블랑카에 잠입한다. 그의 작전을 지원하는 파트너로 프랑스 저항조직원 마리안 부세주르 (Marianne Beausejour)를 만나 합류한다. 그리고 그들은 작전을 준비하며 사랑에 빠진다

독일대사 암살임무를 무사히 마친 맥스 바탄과 마리안 부세주르는 영국 런던으로 돌아와 결혼을 한다. 그리고 딸을 출산하여 단란한 가정을 꾸미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맥스 바탄 중령은 상부로 부터 진짜 마리안 부세주르는 1941년 파리에서 체포되어 죽었고 독일 정보부에서 가짜 마리안 부세주르를 만들어 모로코로 보내 런던에 침투시켰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72시간 동안 마리안 부세주르를 감시하여 다른 접선책을 만나는 순간 스파이 조직을 일망타진하는 계획에 동참할 것을 명령받는다.

영국 정보부는 위장정보를 통해 마리안 부세주르의 스파이 여부를 판단하고자 한다. 맥스 바탄 중령은 마리안 부세주르의 결백을 위해 동분서주한다. 결국 프랑스까지 침투하여 마리안 부세주르를 아는 저항조직원을 만나고 돌아온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