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군대영화

탈주 (Escape) 2024년 한국 : 북한을 탈출하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의 탈주와 추격전

by 하승범 2024. 5. 28.

탈주 (Escape) 2024년 한국 

 

북한을 탈출(脫北, North Korea Defection)하여 남한에서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꿈꾸는 북한군 병사와 그를 막아야 하는 보위국(Defense Security Bureau) 장교와의 목숨을 건 탈주와 추격을 그린 영화이다.

 

감독 : 이종필

출연 : 구교환, 이제훈, 홍사빈

 

북한군 최고사령부 예하기관 보위국 (Defense Security Bureau, 1948년 설립)은 북한군의 방첩기관이며 군 감찰기관이다. 한국군에서 군 내부 방첩 업무를 담당하는 '국군방첩사령부 (Defense Counterintelligence Command, 1950년 설립)'과 유사한 조직이다.

 

한편 북한의 또 다른 방첩기관으로 북한 국무위원회 예하기관 국가보위성(Ministry of State Security, '우리 국가의 굳건한 안전과 우리 인민의 승리을 위하여', 1973년 설립)가 있는데, 이 기관은 북한의 방첩 임무를 수행하는 정보기관으로 조직은 정보, 정보기술, 후방지원, 본부직속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관은 약 10만 명 내외로 구성되어 북한의 내부 정치 및 사상 이상 혐의자를 감시, 사찰하고 탈북자 북송, 각종 외화벌이나 공작 등의 해외공작 업무 등을 담당한다.

북한군 장교가 백두산 권총(체코 CZ. 75, Česká Zbrojovka 75)가 아니고 5세대 글록(Glock 17 Gen 5 9mm) 권총을 사용한다!?  글록 17 권총은 오스트리아 글록에서 생산하는 반자동 권총으로 미국과 유럽 국가들이 제식 채용하고 있다.

 

글록(Glock 17 ) 권총은 현재 대한민국에서도 제707특수임무단, 해군 특수전전단, 경찰특공대, 국가정보원, 대통령경호처 등에서 제식 권총으로 채택하고 있다.

5세대  글록(Glock 17 Gen 5 9mm) 권총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 이것이 니 운명이야” “내 앞 길 내가 정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