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테러전쟁

네이비 씰 (Navy SEALS) 1990년 미국

by 하승범 2007. 11. 11.
반응형

네이비 씰 (Navy SEALS) 1990년 미국

미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씰(Navy SEALs)이 중동지역 테러리스트들과 벌이는 활약성을 그린 영화.

감독 ; 루이스 티그 Lewis Teague


루이스 티그 감독의 다른 영화 ;
# 다크 타겟 (Love And Treason) 2001년 미국
출연 ; 찰리 쉰 Charlie Sheen  마이클 빈 Michael Biehn  조안 훼일리 Joanne Whalley 릭 로소비치 Rick Rossovich  시릴 오렐리 Cyril O'Reilly  빌 팩스톤 Bill Paxton  데니스 헤이스버트 Dennis Haysbert  폴 샌체즈 Paul Sanchez
미군 Navy SEALs (Sea, Air and Land)은 케네디대통령(John F. Kennedy)의 지시에 의해 선박납치, 해안주요시설물에 대한 공격 등 해상 테러리즘에 대항하기 위해 1962년 1월 창설된 약 2,500여명 규모의 미해군 정예특수임무부대이다.

지중해 동부에서 작전 중인 미해군 항공모함에 긴급 구조신청이 수신된다.  중동 테러리스트에게 공격을 당한 유조선을 구조하기 위해 구조헬리콥터가 출동한다.  그러나 무장 게릴라에 의해 습격을 당하고 격추된 헬리콥터의 일부 숭무원들이 포로로 잡힌다.

영화에서 유조선의 구조작전이나 승무원 구출작전에 투입된 헬리콥터는 탐색구조용 Sikorsky SH-3 Sea King 헬리콥터이다.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와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이 이끄는 
네이비 씰 (Navy SEALS) 대원들이 지중해 동부에 위치한 중동 테러리스트들의 근거에 잠입하여 포로로 잡혀있던 헬기승무원들을 구출하는 작전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호킨스 중위(Lieutenant. J.G. Dale Hawkins)는 이들 기지에서 휴대용 스팅거미사일(Stinger Anti-Aircraft Missiles)을 발견한다. 이들은 급하게 탈출을 하면서 이 무기창고를 폭파하지 못한다.

독일 Heckler & Koch GmbH사이 1964년 개발하여 1966년 생산을 시작한 '9mm MP5기관단총'은  클로즈드 볼트(closed bolt, 폐쇄 노리쇠) 방식을 사용하여 초탄 명중률이 매우 높으며 정밀도 및 신뢰성도 뛰어나 1970년대부터 많은 특수부대나 대터러부대에서 채용하여 사용하였다.  이 영화에서는 미 해군을 위한 MP5 버전인  'MP5N 기관단총'이 등장한다.


헬기승무원들을 무사히 탈출시킨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와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의
네이비 씰 (Navy SEALS) 팀원들은 이스라엘 정보부 등에 의해 그들이 생포하였다가 살려준 인물이 레바논 베이루트의 무장세력 헤즈볼라와 연계된 테러단체 알 슈하다의 지도자 '샤히드(Ben Shaheed)'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더구나 테러단체의 무기창고에서 발견한 휴대용 스팅거미사일(Stinger Anti-Aircraft Missiles)를 파괴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방성의 질책을 받게 된다


휴대용 스팅거미사일(Stinger Anti-Aircraft Missiles)이 화물선으로 이송된다는 정보에 따라
네이비 씰 (Navy SEALS) 팀원들은 잠수함을 이용하여 화물선을 점거한다.  그러나 이들이 발견한 화물은 미사일로 위장한 화물로 미국 정보당국을 속이기 위한 기만작전이었다.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와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는 알 슈하다의 지도자 '샤히드(Ben Shaheed)'를 인터뷰하였던 TV기자 '클레어 버렌즈(Claire Varrens)'를 설득하여 미사일의 위치를 알아내려한다.  기자로서 취재원을 보호하려는 '클레어 버렌즈(Claire Varrens)'는 알 슈하드가 스팅거 미사일을 이용하여 스페인 마드리드공항에서 테러를 자행하자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와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 팀은 알 슈하다의 지도자 '샤히드(Ben Shaheed)'와 미사일의 위치를 찾기 위해 샤히드의 측근인 모하메드를 납치하기 위해 고공침투를 통해 베이루트에 잠입한다.  이 작전을 수행하는 과정에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의 무리한 작전으로 동료 그레이엄(Chief Billy Graham)가 전사한다. 


미사일이 베이루트 인근 빈민가 학교에 은닉되어 있다는 정보에 따라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와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의 팀원들은 민병대로 위장하고 전쟁으로 폐허가 된 베이루트에 잠입한다.  베이루트는 내부적으로는 드루즈, 아말, 헤즈볼라, 슈하다 등의 종교적 민병대간의 내전과 이스라엘의 개입 등으로 전쟁터이다.  그곳에서 팀원들은 현지 안내인 알리(Ali)의 도움으로 미사일이 숨겨진 곳으로 향한다.


미사일 은닉장소로 이동 중 민병대의 전투에 휩쓸려 저격수 데인(Dane)이 전사한다.   알리(Ali)의 도움으로 은닉장소에 잠입한 커랜 대위(Capt. James Curran)는 미사일 창고에 폭약을 설치하고 퇴각하던 중 부상을 당한다.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의 도움으로 창고를 빠져나온 이들은 곧바로 미사일창고를 폭발하고 차량을 탈취하여 잠수함이 기다리고 있는 해안으로 탈출을 시도한다.


호킨스 중위(Lt. J.G. Dale Hawkins) 일행은 샤히드(Ben Shaheed)의 집요한 추적을 받으며 해안으로 탈출을 시도하던 도중 렉서(Rexer)가 전사한다.  해안에서 힘겹게 샤히드(Ben Shaheed)와 그 추적자들을 처치하고 자신들을 데리고 갈 잠수함을 기다린다.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에 남는 장면은 역시  민병대가 장갑차량을 이용하여 추격하는  베이루트 거리에서의 차량추격장면이다. - 스티븐의 영화보기


반응형

댓글3

  • 이성민 2010.05.04 20:14

    사족을 달자면, Navy capt.은 대령이고, Navy Lt.는 대위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www.stevenh.co.kr BlogIcon 하승범 2010.05.05 16:19 신고

      지적 감사 합니다.. 확인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런데 Navy capt (대령)이라는 직책이 직접 작전에도 투입되나요?

  • ㄴㅁㅇ 2010.06.11 16:09

    여기 MP5N이 등장하지 않고 MP5SD3랑 MP5K 등장하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