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군대영화

태양의 후예 (Descendants of the Sun) 2016년 한국

by 하승범 2016. 3. 6.
반응형


태양의 후예 (Descendants of the Sun) 2016년 한국


중앙 아시아 가상 국가 우르크를 배경으로 전쟁과 질병으로 얼룩진 기상 이변 속에서 낯선 땅에 파병된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극한 상황 속에서도 사랑하고 연대하는 사람들의 전우애와 동기애를 담은 작품이다. 


한국방송(KBS) 방영, NEW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제작 <2016년 2월 24일 ~ 2016년 4월 14일 (16부작)>

; 이 작품은 중국 바이두의 자회사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 iQiyi)에 회당 25만여 달러에 사전 판매됐다. 이후 일본에는 회당 10만여 달러에 판매가 되었다.

이 드라마의 원작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2011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김원석 작가의 '국경없는 의사회'이다. 김원석 작가는 현재 김은숙 작가와 공동으로 '태양의 후예' 극본을 맡았다. 


감독 : 이응복, 백상훈

출연 :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온유, 데이비드 맥기니스 David Lee McInnis,


특수전사령부 (ROK Army Special Forces, ROK-SF), 중대(팀)의 부대편제는 최대 12명으로 구성되며, 팀장은 대위. 부중대장은 소위 또는 중위이고 일부 중대는 부사관 선임자(상사 이상)가 부중대장을 맡는다. 팀원은 정보작전, 통신, 화기, 의무 등의 각 주특기별로 전문화된 부사관으로 이루어진다. 특전사 1개 대대는 15개 팀(중대)로 구성된다


#707특수임무대대 (707 特殊任務大隊, 707th Special Mission Unit, 'White Tiger', 백호부대)



기존 해외 파병부대의 교대주기는 6개월이었다. 국방부는 효율적인 부대 운영을 위해 2014년 7월 임무수행 부대부터 "8개월"로 확대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는 통상 파병부대의 현지적응과 철수준비 등에 약 2개월이 소요되어 실제 임무수행 기간이 짧아지는 것을 막아 임무수행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선발 및 교육 등에 따른 예산 절감을 위한 목적이다 ()


특수전사령부 '국제평화지원단' (온누리부대, ROK Peace Keeping Forces, ROK-PKF)는 1972년 제2유격여단을 개편하여 창설되어 운영하던 '제5공수특전여단'(특수임무단-재해/재난구조 및 대테러 전담부대)을 개편하여 2010년 7월 해외파병전담부대로 창설한 부대이다.



국제평화지원단 '온누리부대'는 해외 파병을 통해 유엔 평화유지활동(PKO) 또는 다국적군 평화활동(PKF)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전담부대로 불시의 파병 요청에도 빠른 시간 내 즉각 파병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부대 창설 이후 유엔 평화유지활동(UN PKO, Peace Keeping Operation)을 하고 있는 레바논 '동명부대' 6진으로 온누리부대 23대대가 파병되는 시작으로 세계 여러 곳에 파병되어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


대한민국 해외파병 상비부대는 총 3,000여명 규모의 '파병전담부대''예비지정부대''별도지정부대'로 운영된다

() 파병전담부대 '국제평화지원단' 1,000여명.

() 예비지정부대 1,000여명 - 특전사 예하 4개 대대로 구성, ‘파병전담부대’ 파병 시 교대 및 추가파병에 대비하기 위한 부대로 분기별 1주간 파병임무와 관련된 집체교육을 받는다.

() 별도지정부대 1,000여명 - 공병ㆍ수송ㆍ의무 등 각 군별 기능부대로 구성, 다양한 파병소요에 대비하기 위한 부대로 평상시 기본임무를 수행하다 반기별 1주간 파병 기본교육을 받는다.


국방부는 '국방 재난관리 훈령 [시행 2013.10.8.] [국방부훈령 제1570호, 2013.10.8., 일부개정]'에 따라 '해외재난 긴급구호지원에 필요한 군의 역할 등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다 <해외 긴급구호에 관한 법률>


참고 > '국방 재난관리 훈령' 재난구조부대 - 특수전사령부 -

() '대형화재 및 고립주민 구조' '폭발 붕괴 사고시 인명구조' '열차 및 지하철 사고대응'

() 대규모 재난 대비 유형별 전문성 및 기동성 보강 지원


 

 1여단

 3여단

7여단 

9여단 

11여단 

13여단 

주둔지역

서울 강서 

서울 송파

전북 익산 

경기 부천 

전남 담양 

충북 증평 

 지원지역 

서울

강원 

전북 경북 

경기 

전남 경남 

충북 충남 



야전병원(Field Hospital)은 현장에서 상설 병원시설로 안전하게 이송이 가능해질 때까지 부상자들을 임시로 돌봐주는 넓고 이동이 가능한 의료 부대 또는 소규모 병원을 말한다. 전장은 물론 재난현장에 구현된다. 


최근 야전병원은 유닛(Unit) 개념으로 시설을 구성 배치하여 운영하는 '이동 전개형 의무시설'로 구성된다. 이동 전개형 의무시설은 응급처치실, 병리검사실, 방사선실, 기계실, 환자수용실 등으로 구성된다.()


"야전병원'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들:

#매쉬 (M.A.S.H) 1970년 미국
#베틀 서커스 (Battle Circus) 1953년 미국
#야전병원 (LE TOUBIB / The Medic) 1979년 프랑스



[신형 야전병원의 모습]

[슬로베니아군 의료부대의 야전병원]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