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 모티베이션 (Zero Motivation) 2014년 이스라엘

기타군대영화

by 하승범 위드아띠 2016. 1. 30. 21:56

본문


제로 모티베이션 (Zero Motivation) 2014년 이스라엘


이스라엘 국방군(IDF, Israel Defense Forces)의 한 부대에서 의무 복무 중인 여군 행정병들의 따분하고 의욕없는 군대 생존기를 그린 영화군대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그 속에 스며든 조직 사회의 폐해를 유쾌하게 꼬집어 낸 작품이다.


감독 : 탈야 라비 Talya Lavie
출연 : 데이너 이브기 Dana Ivgy, 넬리 타가르 Nelly Tagar, 샤니 클라인 Shani Klein, 모셰 애쉬케나지 Moshe Ashkenazi, 유발 시걸 Yuval Segal


국민은 일정 연령 이상이면 국가 방위를 위한 군인으로 일정기간 복무하는 "징병제(徵兵制, conscription)"를 운영하는 이스라엘에서는 남성은 3년 여성은 1년 6개월을 이스라엘 국방군(IDF, Israel Defense Forces)에 복무한다. 여성의 경우 비전투원으로 복무하는 것이 원칙이다.


이스라엘 남부 사막지대에 위치한 군사기지, 인사보급을 담당하는 행정실, 라마(Rama) 중위(Segen "Deputy" First Lieutenant)의 지휘 아래 조하(Zohar), 다피( Daffi) 등 5명의 행정병이 근무한다.

휴가를 마치고 부대에 복귀하는 것이 죽도록 싫고 힘들다. 

상사는 의욕없는 행정병들의 모든 태도가 불만이다.

남성 장교들의 커피나 간식을 준비하는 일도 짜증스럽다.

그나마 같은 부대에 근무하는 남군에 대한 관심을 갖어 보지만, 동료 여군들과 애정 싸움의 동기가 될 뿐이다.

사막 한가운데 위치한 부대의 일상은 따분하고 지루하며 의욕이 없다. 그녀들이 유일하게 잘하는 것은 컴퓨터 지뢰찾기 게임이다. 이들은 이 지루한 부대를 떠나 대도시에 위한 부대로 전출하거나 새로운 남자 친구를 만들기 위한 투쟁(?)의 나날을 보낸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