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군대영화

전국자위대 1549 (戰國自衛隊 1549) 2005년 일본

by 하승범 2007. 7. 17.
반응형

전국자위대 1549 (Sengoku Jieitai 1549, 戰國自衛隊 1549) 2005년 일본 

한무라 료(Ryo Hanmura, 半村良) 원작으로 1979년 제작된 영화 ‘전국자위대(Sengoku Jieitai)’를 후쿠이 하루토시(福井晴敏)에 의해 새롭게 쓰여져 리메이크한 영화로 일본 육상자위대가 비밀실험도중 1547~9년 전국시대로 돌아가 사무라이들과 격돌을 벌이는 SF 전쟁시대극

감독 : 테즈카 마사아키 Masaaki Tezuka
출연 : 아야세 하루카 Haruka Ayase  에구치 요스케 Yosuke Eguchi 마사토 이부 Masato Ibu  카가 타케시 Takeshi Kaga 기타무라 카즈키 Kazuki Kitamura 마토바 코지 Koji Matoba  나카오 아키요시 Akiyoshi Nakao  나마세 카츠히사 Katsuhisa Namase 시마 다이스케 Daisuke Shima  스즈키 쿄카 Kyoka Suzuki 타쿠마 신 Shin Takuma
영어제목 : Samurai Commando Mission 1549


일본 육상자위대내의 특수부대인 F Unit을 지휘하던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 대령은 상부의 명령에 의해 부대를 해체하고 지도층에 대한 실망감 속에 제3특별 실험중대에 배속된다.  마토바대령이 지휘하는 일단의 전투단이 태양 활동의 악영향을 막기 위해 개발된 인공자장 발생기의 실험과정에서 500여년의 시간뒤로 날아간다


마토바대령 일행은 1547년의 일본 전국시대에 도착하여 마침 전쟁 중인 상황에서 창과 칼, 활로 무장한 병력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기병대 위를 나르는
AH-1S 코브라 공격헬기, 창과 활 앞에 우뚝선 90식 MBT 전차의 모습이 웃음을 불러 일으킨다. 


2005년 10월,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대령 일행이 과거의 시간으로 흘러들어간지 2년이 지나 태양의 활동이 변화를 보인다.  모리(Akihiko Mori)소령과 칸자키(神崎)중위는 과거로 돌아가 마토바대령 일행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명 : Operation Romeo '을 추진하며 2년전 마토바대령의 F Unit에서 함께 근무한 적이 있는 카지마(鹿島)중위를 설득하여 함께 떠날 준비를 한다.


이 과정에서 과거의 세계로 부터 시간이동을 하여 현재로 오게 된 무사 '이누마 토시베토 시치카(Shichibe Iinuma)'가 주요한 역할을 한다.


모리(Akihiko Mori)소령이 지휘하는 구출 및 역사회복을 위한 '로메오'부대가 과거의 시간으로 돌아가기 위해 출정식을 한다.  마토바일행이 자행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역사바꾸기 음모를 분쇄하는 주요 임무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대원들이 모른 체 작전에 임한다.


모리(Akihiko Mori)소령과 칸자키(神崎)중위이 이끄는 '로메오'부대는 드디어 시간여행 속으로 들어가 460여년 전인 1549년으로 가게 된다.  그들이 현재로 돌아올 수 있는 시간은 74시간 27분.. 이 시간에 현재의 자리로 돌아오지 못하면 과거에 남아야 한다.  이들이 지휘하는 차량은
82式 指揮通信車  (82CCV)이다


과거로 들어온 모리(Akihiko Mori)소령 일행은 잘 훈련된 사무라이 병사들에게 공격을 당한다.  심지어 사무라이 복장에 자동소총을 든 병사와 AH-1 공격헬기를 공격하는 미사일을 접하며 마토바일행의 행방에 궁금해 한다.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대령은 과거 F Unit시절 D-3시나리오를 통해 누구도 근접할 수 없는 강력한 특수군을 고안하였고 카지마(鹿島)중위는 그런 그의 행동패턴을 잘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어 선발된 것 이다.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대령은 이곳에서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의 성을 함락시키고 그 성의 성주로써 노부나가의 행세를 하고 있다.  그는 미래에 대한 비전도 없이 무기력한 지도층들을 비판하며 새로운 역사를 꿈꾼다.  함께 현재로 부터 온 병사들과 더불어 세상을 바꿀 강력한 군대를 만들고 있고 심지어 석유정제시설까지 갖추어 현재의 무기를 기반으로 역사바꾸기를 시도하고 있다.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대령은 카지마(鹿島)중위 일행에게 역사바꾸기와 강력한 일본건설에 동참하여 줄 것을 설득한다.


동참을 거부하는 카지마(鹿島)중위 일행이 위기에 처하자 어린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가 탈취된 무기를 구해 이들을 구한다.


탈출과정에서  칸자키(神崎)중위가 마토바 카즈사(的場一佐)대령에게 붙잡힌다.  마토바대령은 자신의 역사바꾸기에 대한 합리성을 강조하며 칸자키(神崎)중위의 동참을 요구한다.  그는 이미 많은 병력을 교토로 보내 천황을 시해하고 일본을 장악하려 하는 시도와 더불어 후지산 중앙의 용암을 폭파하여 역사를 뒤돌리려고 시도한다.

 어린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가 천황의 칙서와 함께 마토바대령의 성으로 진입을 한다.  교토로 향하던 마토바대령의 90식 전차와 전투장갑차량 등은 이미 모리소령의 부하들에게 파괴된 이후이다. 어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올라타고 있는 차량은 82式 指揮通信車 (82CCV)이다

  마토바대령은 후지산의 용암을 폭파하기 위해 지하 깊숙히 미사일을 발사하고 역사변경을 위한 자기발생 기폭장치를 가동시킨다.


카지마(鹿島)중위와 칸자키(神崎)중위에 의해 마토바대령은 사살되고 마토바대령의 성은 파괴된다.  역사가 제자리를 잡는 것이다.

 카지마(鹿島)중위와 칸자키(神崎)중위는 함께 과거로 갔던 병사 일부와 임무를 마치고 현재로 돌아온다. 
---------------------------------------------------------
이 영화의 작가인 '후쿠이 하루토시(Harutoshi Fukui, 福井晴敏, 1968년생)'는 전국자위대 1549 (戰國自衛隊 1549, 2005)와 더불어 로렐라이 (ロ-レライ, 2005), 망국의 이지스 (亡國のイ-ジス, 2005) 의 작품을 썼다. 

그로 인해 후쿠이 하루토시(Harutoshi Fukui, 福井晴敏)를 '우익작가'로 분류하는 듯 하다.  그러나 그의 작품 3편을 모두 보고 느낀 것은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 일뿐이라는 결론이다.  이 정도의 애국주의적인 감상은 '헐리우드'나 '충무로'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결코 반사회적이고 반국가적인 사람이 주인공이지는 않다.  그들은 헐리우드에서 처럼 언제나 '악당'이다.

이 영화는 같은 해 개봉된 '천군 (Heaven's Soldiers)'도 비슷한 시간여행을 소재로 하고 있어 표절의혹도 있었지만  이미 유사한 소재가 많았던 이유로 다양한 작품시도의 하나로 보인다.  솔직히 '천군 (Heaven's Soldiers)'도 '애국주의'가 넘쳐나서 어떤 의미에서 재미를 반감한 측면이 있다는 생각이다.  

전체적인 구도나 영화적인 재미는 일본자위대에서 지원된 첨단장비나 스케일, 이야기구조 등을 고려할 때 '천군'보다 '전국자위대 1549'가 한 수 위인 듯하다.  - 스티븐의 영화보기

전국자위대 (Sengoku Jieitai, 戰國自衛隊) 1979년 일본
 
감독 : Mitsumasa Saito
출연 : Sonny Chiba, Jun Eto, Toshitaka Ito  Haruki Kadokawa  Hiroshi Kamayatsu  Kenzo Kawarazak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