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영화話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작품 중 최고 흥행기록갱신

by 하승범 2009. 9. 21.

(스티븐의 전쟁영화보고評 - 2009년 09월 21일)   브래드 피트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만남으로 전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2009년 하반기 액션 대작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수입/배급 : UPI 코리아)이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작품 중 역대 흥행 1위를 갱신하며 전세계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펄프 픽션>보다 더 기발한 상상력! <킬빌>보다 더 화려한 볼거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작품 중 가장 대중적인 흥행 영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은 프리미어 이후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대표작이 바뀌었다.(The Rolling Stone)”, “쿠엔틴 타란티노의 가치를 증명하는 걸작!(Chicago Sun Times)” 등 쏟아지는 평단의 호평과 관객들의 환호 속에 전세계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8월 21일 개봉해 전세계 2억 2천 4백만 달러(9월 19일(토) 기준)의 기록을 세우고 있는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을 전세계에 널리 알린 <킬빌>(1편:1억 8천만 달러 / 2편:1억 5천만 달러)의 화려한 액션을 넘고 그의 역대 최고 흥행작인 <펄프 픽션>(2억 1천 3백만 달러)을 앞지르며, 15년 만에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역대 흥행작 1위 기록을 갱신했다.

이처럼 열광적인 흥행 돌풍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작품 중 가장 대중적이라는 평에 맞게 브래드 피트와 다이앤 크루거, 일라이 로스, 틸 슈바이거 등이 보여주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과 올해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크리스토프 왈츠의 완벽한 연기력이 관객들에게 어필했기 때문. 또한 전세계 흥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국을 비롯, 이탈리아, 일본 등이 아직 개봉을 앞두고 있어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의 흥행 돌풍은 10월에도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작품 중 가장 대중적인 흥행 영화!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전세계 흥행 열풍 10월 29일 국내 상륙!

1992년 선댄스 영화제를 통해 <저수지의 개들>로 이름을 알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2년 뒤인 1994년 <펄프 픽션>으로 전세계를 다시 한 번 깜짝 놀라게 한다. 그는 이 영화를 통해 1994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의 영예를 안고, 1995년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에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감독으로 자리매김한다. 이후 연출하는 작품마다 평단과 관객의 찬사를 동시에 받아온 타란티노 감독은 2003년과 2004년 연이어 내놓은 <킬빌> 시리즈의 전세계적 빅 히트로 흥행감독으로서의 입지를 굳힌다.

그는 <킬빌> 시리즈를 통해 타란티노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더욱 강렬해진 스타일리쉬 액션으로 헐리우드 영상의 판도를 바꿔놓았다는 평가도 받았다. 그리고 2009년 자신의 고향과도 같은 칸 영화제를 통해 신작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의 성공적인 프리미어를 개최한 그는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 2억불을 넘는 초대형 흥행기록을 달성하며 그의 대중성과 흥행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고 있다.

최고의 스케일을 보여주기 위해 쏟아 부은 제작비, 독일 전체를 세트장으로 삼은 거대한 로케이션 그리고 브래드 피트를 선두로 한 초호화 캐스팅까지 2009년 최고의 액션 대작으로 기억될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은 오는 10월 29일 국내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 출처: UPI코리아

▶ 성지순례, 기독교성지순례 전문여행사, 신뢰할 수 있는 성경투어, 완벽성지순례 정보보기
▶ 적립식펀드, 엔젤투자, 문화콘텐츠투자, 실전투자기법공개, 고수익 투자 정보보기

반응형

댓글